오픈런은 기본이고 심할 경우 오픈 한 시간 전에 미리 도착해서 끝없는 웨이팅의 지옥 끝에야 맛집에 방문할 수 있는 지금, 직접 가지 않고도 집에서 미리 줄을 설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런 꿈같은 일이 가능한 어플이 있습니다. 이른바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어플이죠.
우선 앱스토어에서 테이블링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줍니다.
저는 이메일로 가입해 주었는데 홈에서 내 정보> 로그인해 주세요>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눌러 이메일과 비밀번호, 닉네임 등을 기입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이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까지 완료해야 테이블링의 모든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링 예약방법
가입과 본인확인까지 완료되었다면 예약방법, 그러니까 미리 줄을 서는 방법은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앱 하단의 검색을 눌러 원하는 음식점 등의 이름을 입력하고 원하는 곳을 클릭해 원격줄서기를 눌러줍니다. 줄서기 예약이 완료 후 순번이 가까이 돌아오면 미리 해당 음식점 앞으로 가서 대기 확정 코드 입력을 해야 합니다. 보통 매장 앞에 있는 키오스크에 나와있는데 대기 확정 코드를 사용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잘 살피셔서 입력해 주세요.
- 앱 하단 검색> 원하는 음식점 입력> 원하는 곳 클릭하여 원격줄서기> 대기 확정 코드 입력
참고로, 원격줄서기를 할 때에는 도착 시간을 고려하셔서 예약을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원격 줄서기로 대기를 할 때 폭탄 3개가 기본적으로 소모되는데 무턱대로 미리 줄서기를 해 버리면 도착하기도 전에 순번이 돌아와서 결국 대기 순번을 미루거나 일단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이죠. 취소 가능 시간 내에 취소를 하는 것에는 따로 페널티가 없지만 대기를 미루려면 폭탄 2개를 추가로 사용해야 합니다.
- 본인확인하면 폭탄 10개 기본 지급
- 원격줄서기 할 때 폭탄 3개 필요
- 대기 미룰 경우 폭탄 2개 필요
- 취소 기간 내에 취소 시 페널티 없음
테이블링 기타 사용법
테이블링에선 무차별적인 노쇼나 일방적인 대기 취소 등을 막기 위해 폭탄 제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기본적으로 최초 본인확인시 10개를 지급하며 테이블링 페이를 사용하기 위해 계좌를 연동하면 20개 추가지급하고 있습니다. 만약 음식값을 테이블링 페이를 통해 지급할 경우 5000원 단위로 1개씩 지급되고요. 페널티의 경우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테이블링 어플에서 미리 음식까지 주문해 놓고 방문하지 않아 노쇼처리 된다면 앱 사용 자체가 제한될 수 있고 이 경우 테이블링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사용 제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원격으로 줄 섰을 때 시간 내에 취소하지 않고 차례가 되었는데도 방문하지 않는다면 자동 취소 처리되어 사용한 예약 시 사용한 폭탄 3개를 돌려받지 못합니다.
*테이블링 페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테이블링 자체 결제 시스템으로 충전 후 사용한 잔액에 대해선 따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 폭탄 얻는 법
- 최초 본인확인시 10개 지급
- 테이블링 페이에 계좌 연동 시 추가 20개 지급
- 테이블링 페이 사용 시 5000원 단위로 1개씩 지급
- 페널티
- 앱에서 음식 주문 후 방문하지 않으면 노쇼> 앱 사용 제한
- 기한 내 취소하지 않고 자동 취소 된 경우 사용한 폭탄 3개 돌려받을 수 없음